평택시, 미취업 청년 역량 강화 지원 확대… 응시료 최대 30만원 추가 지원

취업 준비생의 경제적 부담 해소 목표, 12월 4일까지 신청 기간 연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평택시 2025년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사진제공=평택시)



[PEDIEN] 평택시가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더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개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응시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다. 특히 취업자 중에서도 1년 미만의 단기간 노동자는 미취업 청년으로 간주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시는 이번 추가 모집에서 지난 연도 지원 여부나 응시 횟수, 신청 횟수에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당초 마감 예정이었던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4일(목)까지 연장됐다. 희망자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인 '잡아바'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다만, 시는 배정된 예산이 소진될 경우 예정된 기간보다 일찍 마감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이나 청년정책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