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11월 1일 지양산서 '2025 가족 등산대회' 개최...가을 낭만 만끽

왕복 4.5km 완만한 코스, 10월 31일까지 선착순 1천 명 모집...버스킹 공연으로 흥 더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1(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구민과 함께 등산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사진2(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 참여한 가족모습), 사진3(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등산 중인 구민들), 사진4(2025 양천가족 등산대회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양천구)



[PEDIEN] 양천구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구민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한 대규모 등산 행사를 연다. 구는 11월 1일 지양산 일대에서 '2025 양천가족 등산대회'를 개최하며, 참가자 1,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양천구가 주최하고 양천구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 도심 속 자연 명소인 지양산 숲길을 걸으며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해발 125m의 낮은 산인 지양산은 아기자기한 오솔길과 울창한 숲이 잘 조성되어 가을철 가족 단위 방문객이 특히 많이 찾는 곳이다.

산행 코스는 양천중학교를 출발해 까치울터널, 국기봉(반환점), 해맞이봉을 거쳐 유아숲체험장으로 돌아오는 총 4.5km 구간이다.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이 코스는 완만한 경사와 평탄한 길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함께 걷기에 적합하다.

특히 단풍잎이 아름다운 지양산둘레길을 걷는 동안 구간 중간에는 버스킹 공연이 마련되어 가을 산행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양천구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까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반환점인 국기봉에서 스탬프 도장을 받아오면 완주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양천구는 이번 등산대회 외에도 러닝크루, 시니어탁구, 양궁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구민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등산대회가 자연 속에서 가족 간의 정을 나누고 건강을 챙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여 구민 모두가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