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수암보건지소, 지역주민 건강 위한 '가을 걷기 교실' 연다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올바른 걷기법 교육, 안산읍성 둘레길 실습 병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수암보건지소,‘숲속도시 수암 걷자’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안산시)



[PEDIEN]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수암보건지소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수암 가을 걷기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걷기 교실은 올바른 걷기 방법을 배우고 실습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는 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특히 중장년층부터는 근육량이 감소하는 등 신체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정확한 걷기 방법을 익히는 것이 건강 관리에 필수적이다.

‘수암 가을 걷기 교실’은 오는 29일 수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지역주민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안산대학교 특임조교수 등 전문 강사의 지도로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이론적으로 교육한다.

이후 참가자들은 안산동 지역문화유산인 안산읍성 둘레길을 직접 걸으며 배운 내용을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지역 문화유산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할 전망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들이 건강을 위해 올바른 걷기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걷기 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수암보건지소 3층 통합보건실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