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하남시가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성과공유회에서 우수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로, 지역 특화형 지-산-학 평생학습 모델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는 지난 6월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직장인, CEO, 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기업 친화 학습 생태계 프로젝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위해 하남시 평생교육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미사동커피공동체협동조합 등 3개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식산업센터 2개소와 연계한 전국 최초 기업 평생학습센터 운영은 지산학 협력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 센터를 통해 약 1000여명의 직장인과 기업인이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퇴근 후 직장인을 위한 평생학습 확대, CEO 리더십 특강, 경영 수업 독서 토론, 비즈니스 매너 및 소통 역량 강화, 직장인 진로 준비 바리스타 자격 취득 과정 등이 운영되었다. 특히 퇴근 후 멀리 이동하지 않고 직장 근처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직장인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에서 기업하고, 일하고, 살고, 학습하는 직주락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평생학습이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민·관·학이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