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5 탄소중립 정책 포럼 개최… 실천 전략 모색

시민, 기업, 전문가 참여, 지역 맞춤형 탄소중립 전략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2025 탄소중립 정책 포럼 성료… 실천 전략 논의의 장 (안산시 제공)



[PEDIEN] 안산시가 지난 1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민, 기업,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탄소중립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탄소중립 혁신도시 안산, 함께 만드는 실천전략’이라는 주제로, 안산시의 탄소중립 정책 현황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산업도시인 안산시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 맞춤형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실효성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포럼은 안산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탄소중립 유공자 표창, 기조발표, 주제발표, 종합토론, 시민교류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안산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시민실천단의 ‘넷제로 30 챌린지’ 영상 공유와 탄소중립 퍼포먼스는 시민들의 공감대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포럼이 시민, 기업, 학계가 함께 안산의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실천 가능한 전략을 모색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정책을 추진하고 시민 참여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을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