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보건소, '한방차 만들기'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세대 아우르는 건강 체험, 주민 만족도 높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파주시 운정보건소, ‘한방차 만들기’주민들 큰 호응 (파주시 제공)



[PEDIEN] 파주시 운정보건소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한방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매주 토요일 운정보건소 영양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56개 팀이 참여하여 대추차, 생강차 등 다양한 한방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한방차 조리법을 배우고, 직접 만든 차를 시음하며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실생활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조리법과 전문 강사의 친절한 설명에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특히 가족 단위 참여자들은 함께 차를 만들며 대화를 나누고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등 세대 간 교류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운정보건소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유익성과 흥미도를 확인했다. 참여자들은 실습 시설과 프로그램 구성, 계절에 맞는 한방차 종류 등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정영숙 운정보건소장은 “한방차 만들기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지역사회 건강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