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연말 맞아 영종도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집중 점검

김정헌 구청장, 학부모와 함께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연말 맞아 어린이·학부모와 ‘등굣길 교통안전 점검’나선 인천 중구 (인천중구 제공)



[PEDIEN] 인천 중구가 연말을 맞아 영종하늘도시 내 초등학교 5곳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강설과 빙판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 증가와 더불어, 어린이 보호를 위해 힘썼던 노인 일자리 사업 종료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학교 관계자, 학부모, 중구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등굣길 안전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특히 올해 1, 2학기에 실시했던 등굣길 교통안전 현장 점검에서 발견된 유해 요인에 대한 정비 및 조치 결과를 확인하고, 추가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종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 건의 사항이었던 정문 앞 배수구와 자전거 도로 정비 완료 여부를 확인했으며, 운남초등학교에서는 김 구청장이 교직원들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또한 가장 추웠던 날에는 하늘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의 등굣길을 직접 살피고, 별빛초등학교에서는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물 정비 상태를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쳤다.

중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