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혁신마을 리빙랩 성과평가회 개최…주민 주도 혁신 활동 공유

지역 문제 해결 위한 주민 참여 빛났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천시, 2025년 혁신마을 리빙랩 성과평가회 개최 (포천시 제공)



[PEDIEN] 포천시가 지난 12일 일동문화예술창고에서 '2025년 포천시 혁신마을 리빙랩 성과평가회'를 열고, 주민 주도 혁신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혁신마을 우리 마을 실험실에 선정된 더공감, 세상을품은아이들, 영중38선이야기마을공동체 등 3개 단체가 참여하여, 각 단체의 활동 영상 시청, 우수사례 발표, 자문단 제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더공감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지역 안전지도 제작을 통해 아동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례를 발표했다. 세상을품은아이들은 창업교육과 창업 스토리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지역 내 창업가 정신을 확산시킨 활동을 공유했다.

영중38선이야기마을공동체는 시골길 LED 조명 설치와 자투리 천 나눔 바자회 등 지역 안전 강화와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자문단은 각 단체의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향후 사업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평가회 참석자들은 지역 현장에서 나타난 변화와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단체 간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시는 이번 성과평가회를 통해 혁신마을 리빙랩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주민 주도 지역 문제 해결 활동이 지역 곳곳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회에서 도출된 우수사례와 자문단의 제언을 향후 혁신마을 리빙랩 운영의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발전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