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흘읍,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주민 참여 속에 농촌 환경 정화…폐기물 재활용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도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PEDIEN]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내 영농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해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를 실시했다.

이번 집중 수거는 농촌 지역의 폐기물 방치 문제를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정례적으로 진행되는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수거 활동에는 소흘읍 남여 농업경영인회, 소흘농협, 마을 이장단 등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관내 농지에 방치된 농촌폐비닐, 비료포대, 농약병 등 다양한 영농폐기물을 수거하는 데 힘을 보탰다.

수거된 폐기물은 한국환경공단으로 옮겨져 적절한 처리 과정을 거친 후 재활용 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하반기 집중 수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 읍장은 이번 활동이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은 물론 가을철 불법 소각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소흘읍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매년 상·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를 실시하는 것 외에도 매달 고모리 집하장에서 영농폐비닐 상시 수거를 진행하며 깨끗한 농업 환경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