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동주택 안전 책임자 대상 소방·방범 교육 실시

구민 안전 책임지는 공동주택, 화재 및 범죄 예방 역량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재난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있다



[PEDIEN] 도봉구가 공동주택의 안전을 책임지는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화재와 범죄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월 22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열린 ‘2025 공동주택 시설물 소방 및 방범 안전교육’은 공동주택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와 경비책임자들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육은 시설물 안전, 소방 안전, 방범 등 3가지 주요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됐다.

시설물 안전 교육에서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태봉 강사가 고층 건축물 화재 사례와 지하주차장 화재 안전 관리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방 안전 교육은 도봉소방서 곽지우 소방위가 맡아 공동주택 화재 사례와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상세히 안내했다.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방범 교육에서는 한국경비지도사협회 박상진 강사가 공동주택 범죄 예방 방법과 시설 경비 주요 업무에 대해 설명했다. 실질적인 범죄 예방 전략을 제시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안전을 책임지는 공동주택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와 경비책임자들의 역량이 크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봉구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