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의정부시 송산1동 자생단체협의회가 14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어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송산1동 자생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11개 단체와 주민들의 후원금, 그리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이른 아침부터 자생단체 위원 70여 명이 모여 김장김치 100상자를 손수 담그고 정성껏 포장했다. 완성된 김치는 통장협의회의 협조를 받아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의정부시장도 현장을 방문해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경란 자생단체협의회장은 “주민들이 사랑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선녀 송산1동장은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만들기 위해 동참해 주신 자생단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오늘 김장 나눔은 단순한 반찬 한 상자가 아니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삶의 나눔”이라며, “이러한 공동체 정신이야말로 의정부시를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힘”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