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초등독서동아리 ‘또바기’와 연계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호응 (부평구 제공)
[PEDIEN] 부평구립 부개어린이도서관이 지난 29일, 초등 독서 동아리 '또바기'와 함께 최경식 작가를 초청하여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또바기' 동아리 어린이들이 선정한 도서 '나는 화성탐사로봇 오퍼튜니티입니다'의 최경식 작가를 직접 만나 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준비하고 진행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작가 소개, 도서 관련 퀴즈, 사전 질문 발표 등 다채로운 순서를 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작가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평소 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점들을 작가에게 직접 질문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체 카드 만들기'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희수 부평구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이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책 속에 담긴 숨은 이야기를 듣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창작 과정에 대한 이해가 어린이들의 상상력 자극과 창의적 사고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개어린이도서관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창의력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