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29일, '2025 청소년동아리 결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드론, 밴드, 댄스, 봉사, 독서, 스포츠, 풍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13개 동아리 54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0여 명의 시민들이 현장을 찾아 청소년들의 활동을 응원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행사는 체험 부스 운영, 공연 발표, 동아리별 성과 발표 및 우수 동아리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드론축구 경기, 스포츠 스피드, 셔틀콕 게임, 간식 이벤트, 책갈피 만들기, 어린왕자 독서 퀴즈 등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청소년들의 문화적 역량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1년간 꾸준히 활동한 동아리와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활동일지 기반 출석률, 대회 활동 등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최우수 동아리, 우수 동아리, 우수 동아리원 개인 수상자, 우수 서포터즈상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동아리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보람을 느꼈고, 다른 동아리들과 교류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 후 진행된 평가 모임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지역 문화 예술의 다양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