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4동, 저소득 어르신 위한 특별한 봄나들이 개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새빛공원 산책 통해 어르신 사회적 소외 해소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걷GO! 웃GO! 즐기GO!’어르신 나들이 사업 진행 (사진제공=광명시)



[PEDIEN]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특별한 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협의체는 지난 14일 '걷GO! 웃GO! 즐기GO!' 사업을 통해 어르신 10명을 초청하고 광명 새빛공원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나들이 사업은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단체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지역 봉사활동이다. 외출 기회가 적어 답답함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난 활력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이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과 짝을 이뤄 새빛공원을 함께 산책하며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책 후에는 정성껏 마련된 점심 식사를 나누고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오랜만에 밖에 나와 산책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는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엄영기 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교류의 장을 자주 마련해 사회적 소외감을 줄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란주 철산4동장 역시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동 차원에서도 소외된 어르신과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