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 아동 오감 발달 돕는 쿠킹 클래스 진행

부엉이 머핀 만들며 창의력과 협동심 키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군청



[PEDIEN] 부안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1월 22일,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한 요리 교실을 열었다.

부안 오븐이야기에서 진행된 '오물조물 쿠킹 클래스'는 총 3회기로 기획되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오감 발달을 돕는 '부엉이 머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다양한 식재료의 색, 맛, 촉감을 직접 경험하며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아이들은 머핀 반죽을 직접 만지고 모양을 만들면서 재료가 변화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관찰했다.

머핀이 구워지는 동안에는 재료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 만든 작품을 비교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서로의 작품을 칭찬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쿠킹 클래스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요리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아동의 흥미와 발달 단계에 맞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