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 마루장판을 지원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지원은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 취약 가구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평소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꾸준히 발굴해왔다.
협의체는 난방 지원이 시급한 가구를 직접 선정하여 가정을 방문,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물품 전달 시에는 각 가구의 주거 및 건강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안부 확인과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절별로 필요한 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난방 지원 역시 지역 공동체의 참여와 관심으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지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장호 장계면장은 물품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올겨울 취약계층을 더욱 세심히 살펴 따뜻한 장계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