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5 체력증진의 날' 성황…시민 건강 축제 한마당

체력왕 선발대회와 다채로운 운동 프로그램으로 시민 건강 증진 도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군산시, ‘2025 체력증진의날-체력왕 선발대회’성황리에 개최 (군산시 제공)



[PEDIEN] 군산시가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2025 체력증진의 날 with 체력왕 선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체력 향상을 장려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19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체력왕 선발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의 근력, 유연성, 순발력 등을 측정했다. 성인과 어르신 그룹으로 나누어 각 분야별 우수자를 선발하고 시상했다.

오후에 진행된 2부 체력증진의 날 행사에서는 타바타 트레이닝, 리듬 트레이닝, 미니 운동회 등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시민들은 함께 땀을 흘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다.

군산체력인증센터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체력인증센터는 올해 5185명의 체력 측정을 진행했으며, 체력증진교실에는 1만1715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 관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군산체육센터 개장에 맞춰 체력증진교실을 시범 운영하며 서군산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군산시는 2026년 서군산체력인증센터 출장소를 정식으로 운영하여 체력 측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체력인증센터는 만 4세 이상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평일 및 야간, 토요일에도 운영하여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참여 희망자는 군산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