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장수군이 계북면에서 ‘참샘골 행복주택 건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행복주택 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행복주택의 주요 시설 구성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입주자 선정 방법에 대한 주민들의 질의가 이어졌으며, 장수군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선정 기준을 확립할 것을 약속했다.
‘참샘골 행복주택’은 덕유샘 학교 개교에 발맞춰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 다양한 계층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사업비 58억 원이 투입되어 계북면 어전리 일원에 18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장수군은 다양한 계층의 주거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여러 평형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입 도로 확장, 회전 교차로 설치 등도 고려하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참샘골 행복주택은 인구 감소 문제에 직면한 농촌 지역의 주거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활력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공공임대주택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장수군은 계북면을 시작으로 다른 면 지역에도 공공임대주택 조성을 확대하여 지역 전반의 주거 안정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