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 연극으로 꿈을 키우는 인문학교실 성료

참여형 프로그램 통해 청소년의 감정 표현력과 사고력 증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군청



[PEDIEN]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하반기 인문학교실, '연극을 통한 나의 꿈 찾기'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연극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꿈을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총 8회기로 구성된 인문학교실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채워졌다. 만남과 관계 형성, 신체 감각 깨우기, 창의적 몸짓 표현, 상상 기반 이야기 만들기, 뉴스 제작, 쥬크박스 뮤지컬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참여자들은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을 배우면서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켰다. 연극 활동은 감정 표현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의 폭을 넓히고 서로 존중하며 성장하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참여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건강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완주군이 함께 운영하는 종합 돌봄 서비스다. 중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며, 건강한 성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