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창업가 네트워킹으로 시너지 창출

인공지능 마케팅 특강, 선배 창업가 경험 공유, 네트워킹 기회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창업가 네트워킹’참여자 모집 (군산시 제공)



[PEDIEN]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지역 창업가들의 정보 공유와 협력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창업가 네트워킹'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10일 군산시 청년뜰 공유카페에서 열리며, 군산시 소재 창업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배움과 영감', '공유와 소통', '연결과 확장'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순서인 '배움과 영감' 시간에는 강성희 랑잠 인공지능 교육연구원 대표가 '휴대폰으로 시작하는 인공지능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친다.

참가자들은 상품 홍보 이미지 생성부터 상세 페이지, 영상 제작까지 휴대폰만으로 가능한 인공지능 마케팅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두 번째 '공유와 소통' 시간에는 청년뜰 창업센터의 한 해 성과와 내년도 사업 계획이 발표되고, 국립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관계 기관의 2026년 지원 사업도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청년뜰 창업센터 및 관계 기관 지원 사업에 참여한 창업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사업 성장 과정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단계인 '연결과 확장'은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운영된다.

인공지능 도구 활용법을 배우고 선배 창업가의 경험을 들은 참가자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서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지역 창업가들의 제품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청년뜰 창업센터는 행사 후에도 온라인 채팅방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번 네트워킹 행사가 지역 창업가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