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계남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주민 화합 도모

1년간 갈고닦은 실력 뽐내… 공연·작품 전시로 풍성한 결실 공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장수군 계남면, 제3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작품전시회 성료 (장수군 제공)



[PEDIEN] 장수군 계남면에서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계남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1년간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최한주 군의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발표회에서는 기타 교실, 노래 교실, 필라테스, 락밴드 등 다양한 공연과 프랑스 자수, 라탄 공예, 토탈 공예 작품 전시가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마다 뜨거운 박수와 응원이 쏟아지는 등 축제와 같은 분위기가 연출되며, 계남면 주민자치 활동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줬다.

황경만 주민자치위원장은 “수강생들이 열정적으로 준비한 멋진 공연과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호 계남면장은 “주민 주도의 자치 문화가 더욱 활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주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앞으로도 읍면 단위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발표회 및 전시회와 같은 주민 참여 행사를 확대하여 지역 공동체 문화가 더욱 활발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