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부안군,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참가 (부안군 제공)
[PEDIEN] 부안군이 오는 12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수소도시 조성 성과와 미래 에너지 비전을 국내외에 알린다.
이번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정부, 지자체, 연구기관, 에너지 기업 등이 참여하여 수소 산업의 최신 기술과 동향을 공유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부안군은 전북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부안 수소생산기지 운영 성과와 부안형 수소도시 모델을 소개하고, 방문객과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엑스포 기간 중 개최되는 '2025년 수소생산기지 사업 성과 교류회'에서는 전국 지자체, 기관,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부안군의 수소산업 추진 현황과 수소생산기지 구축 및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정책적 성과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역 기반의 안정적인 수소 생산과 실증 경험이 수소경제 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부안군이 수소도시로서 갖춘 경쟁력을 국내외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부안군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