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무주군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내 농업기계 임대사업장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농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주군은 농업기계 운용 기술 습득을 위한 실습 및 안전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만 굴삭기 임대 자격을 부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 36명은 △농업기계 안전 사용 이론, △안전 운전 조작 실습, △상·하차 실습 교육 등을 받았다.
농업인들은 “안전모 착용 등 기본부터 철저하게 교육받았다”라며 “농기계 안전 수칙 준수는 나와 가족을 지키는 일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배운대로 잘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농기계 임대 및 순회 수리외에도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통해 부족한 일손을 거들며 경영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잔가지 파쇄기, 동력운반차 등 농기계 78종 487대를 보유하고 있는 무주군은 올해 무주 본소를 비롯한 무풍과 안성 분소 3곳에서 임대 사업을 진행하며 농작업을 대행하고 있다.
또한 330종 1만9662점의 부품을 실은 3.5톤 무상 수리 차량이 농기계 수리점이 없고 교통이 불편한 원거리 마을을 순회하며 경운기와 관리기, 방제기, 예초기 등 소형 농기계 수리와 안전교육을 병행한다.
농기계 안전교육 및 임대 관련 문의는 무주군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농업기계 임대사업장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