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면, 사랑 담은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 선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80가구 및 복지시설에 김장 김치 전달하며 온정 나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 김치 지원 (임실군 제공)



[PEDIEN] 오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절기를 맞아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과 가족 20여 명이 참여하여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독거노인 80가구와 노인복지센터 2곳, 지역아동센터 2곳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김장 김치 지원 대상은 복지 이장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했다. 홀로 생활하며 김장을 하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청장년 세대, 그리고 오수면 내 복지시설 4곳이 선정되었다.

김장 김치를 지원받은 이들은 겨울철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나눔을 통해 식사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김장 김치 지원은 남양주 명덕사 주지 우정 스님이 고향 오수를 위해 기탁한 기금 일부와 오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마련되었다. 협의체 회원 및 가족들이 김장부터 전달까지 직접 진행하며 의미를 더했다.

박세근 민간위원장은 “이번 김장 김치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위로를 받고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윤미 오수면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더욱 살피고 따뜻한 오수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