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깐깐한 수질 관리로 군민에게 안전한 수돗물 공급

정수장에서 가정까지, 철저한 수질 검사 시스템 구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임실군,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 (임실군 제공)



[PEDIEN] 임실군이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정수장과 수도꼭지 등에서 실시한 수돗물 수질 검사 결과, 모든 항목이 관련 법규의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실군은 분기별, 월별, 주간별로 정수 단계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수질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정수 59개 항목, 노후 수도꼭지 10개 항목, 일반 수도꼭지 4개 항목, 급수 과정별 11개 항목, 중점 관리 지역 11개 항목 등 정밀한 검사를 통해 수돗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수질 검사 결과는 임실군 홈페이지 ‘사전정보공개’ 게시판을 통해 상시 공개하여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군민 누구나 쉽게 수질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가정 내 수돗물 수질 검사를 희망하는 군민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질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군민은 군청 상하수도과 정수장팀에 문의하면 관련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군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질검사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수돗물 관리를 통해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