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나눔으로 희망을 밝히다

13명의 유공자 표창, 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 격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당신의 땀방울이 정읍의 희망”…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정읍시 제공)



[PEDIEN] 정읍시가 지역 사회의 숨은 영웅,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를 열었다. 지난 1일, 연지아트홀에서 열린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는 25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자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이들의 노고를 기리고, 서로를 응원하며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이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난 1년간의 봉사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13명에게 국회의원 표창, 정읍시장 표창, 정읍시의회 의장 표창, 이사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봉사자들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2부에서는 봉사자들의 화합을 다지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나래반' 원아들의 깜찍한 율동과 트로트 신동 김예솔 양의 축하 무대는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준비한 장기자랑은 숨겨둔 끼를 발산하며 동료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됐다. 김철수 이사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정읍을 만드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정읍시는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