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발로 뛰는 고향사랑기부 홍보…지역사회 응원 물결

찾아가는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으로 기부 참여 확대 견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임실군,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현장 호응↑ (임실군 제공)



[PEDIEN] 임실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지역사회 기부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군은 기관과 기업을 직접 찾아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와 다양한 혜택을 설명하는 현장 중심 홍보를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국민연금공단 본부와 한국종합기술 사옥에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기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임실군청 직원들은 기부 절차와 세제 혜택, 기부금 활용 분야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답례품 전시와 현장 기부 이벤트를 통해 참여율을 높였다.

특히 10만원 이상 기부자에게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는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기부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직접 찾아와 자세히 설명해주니 참여가 훨씬 쉬웠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임실군과 상생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종합기술 역시 임실군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임실군은 올해 지역 축제 현장, 전북도청 방문 홍보, 온라인 콘텐츠 제작, 답례품 안내 캠페인 등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임실N치즈와 요거트 20% 할인 제공은 기부자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임실군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홍보를 통해 기부 참여 문턱을 낮추고, 기부금이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 향상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임실군 홍보담당관 고향사랑팀에 문의하면 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