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군산지사, 조촌동 저소득 가정에 육아용품 지원

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국민건강보험공단 군산지사, 조촌동 저소득 가정에 ‘하늘반창고 육아용품’기탁 (군산시 제공)



[PEDIEN] 국민건강보험공단 군산지사가 저출산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지역사회 영유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육아용품을 기탁했다.

건보공단 군산지사는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육아용품 15세트를 조촌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속적인 출산율 감소로 발생하는 사회·경제적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저소득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된 육아용품 세트는 조촌동 관내 저소득 영유아 가정과 출산을 앞둔 1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군산지사 관계자는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지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과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조촌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귀한 육아용품을 기탁해 준 국민건강보험공단 군산지사에 감사드린다”며 “필요한 가정에 신속히 전달하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촌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영유아 돌봄 지원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