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아우름봉사단, 김장김치로 청소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230여 명 단원, 도배·장판 교체,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시청



[PEDIEN] 익산아우름봉사단이 김장김치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봉사단의 따뜻한 마음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위기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익산아우름봉사단은 4일,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김장김치를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매년 겨울, 봉사단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25명의 겨울 식탁을 든든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익산아우름봉사단은 230여 명의 단원들이 활동하며, 김장김치 나눔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배·장판 교체, 환경정화, 요소수 배급 지원, 장애인체육대회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김장김치, 라면, 간식 꾸러미 지원과 여름철 삼계탕 나눔 등 위기 청소년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익산아우름봉사단 관계자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김치가 청소년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봉사단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매년 청소년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아우름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심리검사, 부모 교육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학습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