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전주장학숙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장학숙 입사생과 직원들은 최근 전주연탄은행에 연탄 후원금을 전달하고, 직접 연탄 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학숙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운 겨울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봉사에는 장학숙 입사생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연탄은행 관계자들과 함께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좁은 골목길을 따라 연탄을 한 장 한 장 손으로 나르며,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특히, 난방 연료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겨울철 난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입사생은 “연탄의 무게를 직접 느끼니 어려운 이웃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기택 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학숙 구성원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장학숙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 환경 정화 활동, 교육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