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 관리 교육 성료…참여자 95% '매우 만족'

4주간 고혈압 환자 대상 맞춤형 교육…운동·식이요법 등 건강한 생활 습관 길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익산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 관리 교육'성료 (익산시 제공)



[PEDIEN] 익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고혈압 환자와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고혈압인을 위한 건강강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7일부터 4주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 95%가 '매우 만족'이라고 응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고혈압 관리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입증하는 결과로 풀이된다.

교육은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관리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고혈압의 이해와 합병증 관리, 약물 치료와 생활 습관 관리, 고혈압 환자를 위한 운동 이론, 예방 식이요법 이론 및 실습, 웃음 건강 체조, 혈관 튼튼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고혈압이 유전적 요인과 생활 습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질환임을 강조하며, 꾸준한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혈압 환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