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곽재식 교수 초청 AI 시대 대비 강연회 성료

SF 영화를 통해 AI 시대 생존 전략 모색,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 마무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광주시 시청



[PEDIEN] 광주시가 지난 24일 곽재식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SF영화에서 보는 AI 시대를 대비하는 법’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광주시청 수어장대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자세와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곽재식 교수는 ‘로봇공화국에서 살아남기’, ‘미래를 파는 상점’ 등의 저자이자, EBS ‘인물사담회’, SBS 파워FM ‘과학편의점’, KBS1 라디오 ‘곽재식의 과학플러스’ 등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과학 커뮤니케이터이다.

강연에서 곽 교수는 SF 영화 속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자세와 생존 전략을 쉽고 흥미롭게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시는 이번 강연회가 급변하는 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미래를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의 ‘명사 초청 강연회’는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무료 강연 프로그램으로, 올해 강연은 곽재식 교수 강연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명사를 초청하여 시민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