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민자치회 임원 대상 직무별 교육 실시

신규 임원진의 직무 이해도 향상 및 역량 강화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주민자치회 직무별 교육 실시 (고양시 제공)



[PEDIEN] 고양시는 주민자치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직무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진행되었으며, 백석별관, 내일꿈제작소, 일산서구청 등에서 개최되었다.

2025년 10월 대규모 위원 위촉을 앞두고, 새롭게 직무를 맡은 임원진의 역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회장, 부회장, 간사, 감사, 분과장 등 직책별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회장 교육에서는 회장의 역할과 리더십, 회의 진단 등을 다루었다. 부회장 교육은 부회장의 역할과 리더십, 갈등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간사 교육은 간사실무 및 주요 문서 작성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감사 교육은 지방보조금에 대한 이해와 감사 실무를 통해 감사업무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분과장 교육은 분과장의 역할 및 의제 발굴 방법 중심으로 분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직책별 교육을 통해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참여형 교육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나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교육 내용을 위원들과 공유하여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민자치회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고양시 관계자는 직무별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