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미추홀구 용현노인문화센터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사업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근 어린이집 수요처와 일자리 참여자 간담회를 잇따라 개최했다.
어린이집에 파견되어 운영되는 사업단은 아동 손 마사지 지원, 유아 대상 역사 교육, 장난감·도서·교구 소독 등 총 3가지다. 이 사업들은 교육 및 돌봄 현장에서 실질적인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꾸준한 서비스 제공에 감사를 표하며 학부모들 또한 어르신들의 활동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사업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것이다.
참여자 간담회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어르신들은 일자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만족감을 드러내며 지속적인 활동 의지를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수요처와 참여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만큼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확인된 긍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센터는 향후 사업의 지속성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