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인천 군·구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획득

민원 서비스 질 향상 위한 꾸준한 노력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연수구, ‘국민행복 민원실’인천 군·구 최초 재인증 획득 (연수구 제공)



[PEDIEN] 연수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인천시 군·구 중 최초로 재인증을 받았다. 이는 연수구가 민원 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의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행정안전부는 서면 심사와 현지 실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연수구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인 휴게 공간 정비, 민원 전용 주차장 조성, 송도 주민의 민원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제2청사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복지 민원 전용 창구인 '연수복지상담센터' 운영, 연수드림캔버스 및 스마트 홍보 게시판 설치 등 민원인 중심의 환경 개선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3년간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환경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수구의 이번 재인증 획득은 구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연수구는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