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의정부시가 지난 9일 의정부문화역 이음에서 '2025년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한 해 동안 아이돌봄 현장에서 헌신한 아이돌보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시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150여 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 안내와 함께 아이돌보미들의 활동 의미를 되새기는 영상 시청이 있었다. 또한,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우수 아이돌보미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2부에서는 이용자가 아이돌보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헌정 영상 상영과 더불어, 아이돌보미 자조모임의 작품 소개 및 낭독회가 진행되었다. 아이돌보미들은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쌓은 역량을 뽐내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돌보미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자조모임 글쓰기 작품 전시도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돌보미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헌신이 많은 가정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덧붙여 “의정부시는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위해 필요한 지원 사항을 지속적으로 살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통해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