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어린이집 원장들과 만나 보육 정책 비전 공유

안산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목표로 보육 환경 개선에 박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민근 안산시장, 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과 보육·교육 비전 공유 (안산시 제공)



[PEDIEN] 이민근 안산시장이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과 만나 안산시 보육 정책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달 28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장 180여 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원 경영' 교육을 진행하며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는 아이답게, 부모는 부모답게, 교사는 교사답게, 원장은 원장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집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민근 시장은 직접 강사로 나서 안산시의 보육 및 교육 정책 방향과 미래 전략을 설명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 부모, 교사, 원장 모두가 만족하는 어린이집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구성원의 역할과 권한을 존중하며, 서로 협력하는 건강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안산시는 앞으로도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 교육, 안전한 보육환경 구축 등 다양한 정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미래도시, 교육으로 성장하는 도시’를 목표로 보육과 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