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양사들을 대상으로 수산물을 활용한 학교 급식 레시피 연수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학교 급식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영양사들이 참여했다.
교육은 안전한 수산물 활용법, 저탄소 조리법, 그리고 학교 급식에 최적화된 레시피 연구 등 다양한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학교급식 안전성 검사 결과 추천된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의 제품을 사용하여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지도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급식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조리법과 식단 운영 노하우가 공유되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급식 활용 방안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학교 급식 개선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범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에서 실습한 요리법을 관내 모든 학교에 배포하여 학교 급식 메뉴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 급식에 건강 식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급식 메뉴 개발 및 보급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