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2동, 온정 담은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 선물

지역사회 협력으로 취약계층 351세대에 김장 김치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숭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후원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351세대 지원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숭의새마을금고 본점·주민자치회 후원 동참 (미추홀구 제공)



[PEDIEN] 인천 미추홀구 숭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 숭의새마을금고 본점, 숭의2동 주민자치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협의체는 이들의 도움으로 총 351세대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겨울맞이를 지원했다.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는 기부금 지원사업을 통해 학산나눔재단에 400만 원 상당의 김장 김치 143박스를 기탁했다. 숭의새마을금고 본점은 김장 김치 100박스를, 숭의2동 주민자치회는 김장 김치 108박스를 각각 후원하며 나눔에 힘을 보탰다.

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김장 김치 8kg을 직접 가정에 전달하며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의 안부를 살폈다. 높아진 물가로 김장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영진 이사장은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근민 이사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전했다.

연두홍 회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이웃을 돕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살피고 정을 나누는 숭의2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숭의2동 관계자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 숭의새마을금고 본점, 숭의2동 주민자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촘촘한 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