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외부추천이사 및 후보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9일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열린 교육은 외부추천이사 제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사로서의 책임감 있는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육은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이경석 관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복지법인의 법적 근거와 외부이사 제도의 취지, 이사회 구성 및 운영 원칙 등을 강의했다. 투명한 회계 관리와 윤리적 의사결정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경석 관장은 사회복지법인 이사회의 역할이 투명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조직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있다고 강조하며, 외부추천이사들이 이러한 과정을 주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정연 사무국장은 외부추천이사 제도가 사회복지법인이 신뢰받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외부추천이사들이 법인의 투명한 운영과 책임 있는 의사결정에 적극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외부추천이사 요청에 대비해 후보군을 모집하고 인력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으로 사회복지, 보육, 행정, 경영, 회계, 법률, 의료 등 관련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