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소년 대축제 '꿈틀축제' 성황…송도 센트럴파크를 청소년 열기로 물들여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 풍성한 볼거리와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호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축제 ‘꿈틀축제’ 성료 (사진제공=연수구)



[PEDIEN] 연수구가 주최한 청소년 대축제 '꿈틀축제'가 지난 25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깊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여러 청소년 관련 기관들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이동 약자 이동권 보장, 청소년 사회성 함양 캠페인 등 청소년들이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활동이 펼쳐졌다. 또한, 진로 상담, 과학 체험 등 5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 내 중·고등학교와 청소년 동아리 14팀이 참여한 오케스트라, 밴드, 댄스, 치어리딩 공연은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무대에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유종선 연수구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꿈틀축제'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축제로서, 앞으로도 연수구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