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2동, 밑반찬 나눔으로 따뜻한 정 나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직접 만든 밑반찬과 과일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랑 가득한 밑반찬 나눔 실천”... 불광2동, 찾아가는 밑반찬 전달 사업 진행 (은평구 제공)



[PEDIEN] 은평구 불광2동 주민센터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찾아가는 밑반찬 전달 사업'을 진행하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건강을 챙기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밑반찬과 제철 과일을 준비하여 3가구를 방문,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밑반찬은 김치, 나물, 물김치, 생선구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을 제철을 맞은 감, 샤인머스캣, 바나나 등도 함께 전달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밑반찬과 과일은 협의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회비와 위원장의 기부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꾸러미를 만들어 직접 가정을 방문,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불광2동은 이번 밑반찬 나눔을 통해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 이웃 간의 유대를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근영 불광2동장은 “이번 나눔 활동이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불광2동 주민들이 하나로 뭉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불광2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자 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월 정성 가득한 밑반찬과 과일을 준비하여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