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축공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관계자 머리 맞대

지역 업체 활용 확대 및 안전사고 예방책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건축공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사진(25년 10월 28일 시청 3층 상설교육장) (안양시 제공)



[PEDIEN] 안양시가 건축공사장 관계자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28일 오전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는 지역 업체 참여를 늘리고, 최근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대형 건축공사장 및 도시개발사업 현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지역 업체 활용을 장려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업체 활용 실적 평가에 대한 개선 의견도 나왔다. 일부 참석자는 현장 여건상 인근 지역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실적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안양시는 하도급 계약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지역 업체에 공정한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식당과 건설장비 업체 이용, 지역 건설 근로자 채용 등을 통해 지역 경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조은호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간담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안전한 건축공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는 앞으로도 공사 현장과의 협력 체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