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손잡고 가을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은 코딩, 로봇, 3D펜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교육 콘텐츠 다양화 목표와 경과원의 소프트웨어 미래인재 양성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기획됐다. 디지털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감성 함양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가을 프로그램은 '헬로메이플 게임 제작 체험'과 '3D펜 메이커 수업'으로 구성된다. 10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참가 가족들은 레고를 이용해 직접 캐릭터와 스토리를 구상하고, 넥슨의 '헬로메이플' 프로그램을 활용해 코딩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다.
'3D펜 메이커 수업'에서는 3D펜을 이용해 입체적인 키링을 제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이 스스로 설계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 문제 해결력,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