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미래 인재 육성 위한 교육 공유회 성료

디지털 시대, 인성과 역량 겸비한 인재 양성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교육지원청, 2025 인성시민 하이러닝 수업 실천사례 공유회 개최 사진1 (의정부시 제공)



[PEDIEN] 의정부교육지원청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5 의정부 인성·시민·하이러닝 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의정부 관내 70여 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우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인성·시민교육 및 하이러닝 활용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유회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인성 교육과 시민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으며, 하이러닝을 활용한 교육 방식이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논의됐다.

특히, 교사들은 실제 수업에서 적용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교육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했다.

서권호 의정부교육장은 “이번 수업 나눔은 단순한 공유를 넘어 교사의 주도성을 신장하고 학생 맞춤 교육을 확산하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수업 혁신을 위해 공동 연구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