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임산부 대상 '2025년 출산교실' 성공적 마무리

주말 부부 출산 교실 운영, 임산부와 가족의 건강한 출산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보건소, ‘2025년 남양주보건소 출산교실’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남양주시 제공)



[PEDIEN] 남양주보건소가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2025년 남양주보건소 출산교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 출산을 준비하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특히, 지난 1일에 진행된 부부출산교실에 이어 주말을 활용하여 강의를 운영, 공동 육아의 책임성을 강조했다.

교육 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등록된 임산부였다. 프로그램은 출산 준비, 모유수유의 중요성 등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참여자들은 강의 중간 쉬는 시간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 참여자는 평일 참여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주말 교육을 통해 남편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질문에 대한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모유수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의 인식 개선과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출산 장려를 위한 공공 지원의 일환으로 신혼부부 건강검진, 유축기 대여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