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서초구, 독거어르신 250명 함께 '서초어르신 송년회'개최 (서초구 제공)
[PEDIEN] 서울 서초구가 지난 25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250여 명을 초청하여 '서초어르신 송년회'를 개최했다.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가 주관하여, 외로운 연말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송년회는 어르신 생활지원사로 구성된 아코디언팀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흥겨운 연주와 함께 추억을 되살리는 음악다방,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 직원들은 깜짝 공연을 통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직접 목도리를 선물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예상치 못한 선물에 감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송년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니 젊어진 기분”이라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서초구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동절기를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는 생활지원사들이 직접 1167가구를 방문하여 영양 보양식과 방한 용품이 담긴 '온기꾸러미'를 전달하고, 난방기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한파 특보 발효 시에는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일 안부 확인을 실시하여 건강과 안전을 꼼꼼히 살필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송년회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