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영등포구가 구민들의 자기 계발을 돕기 위해 2026년 1분기 미래평생학습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 능력 향상, 문화 예술, 인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54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1분기에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강좌들이 눈에 띈다. ‘낭독 크리에이터 2급’, ‘디지털 활용 전문강사 2급’ 과정은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춰 새로운 직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AI와 친해지기’ 강좌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운동루틴 만들기’, ‘마음회복 싱잉볼 명상’, ‘오일파스텔 드로잉’ 등 건강, 예술, 취미 관련 강좌와 ‘세계문화유산’, ‘스페인 문화와 언어’, ‘내 마음을 돌보는 클래식’ 등 인문, 경제, 어학 관련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수강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책으로 자라는 오감책놀이’, ‘가족 하브루타’, ‘추억액자 만들기’ 강좌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한편, 영등포구는 주민들의 재능 기부를 장려하기 위해 ‘YDP 재능나눔’ 강좌도 운영한다. 오카리나 연주, 연말정산 특강, 한글 서예, 전자책 만들기, 중국어 기초 회화 강좌 등이 개설될 예정이며, 재능 기부자들은 지역 사회에 공헌하며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영등포구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영등포구민에게 우선 신청 기회가 주어지며, 일반 신청은 12월 4일부터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2026년 1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하며, 수강료는 강좌별로 무료에서 3만 원 이내이다 .
영등포구는 이번 미래평생학습관 1분기 프로그램이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기 계발을 통해 더욱 발전된 미래를 설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