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주민 중심 복지 서비스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생애주기별 검색 기능 강화, 복지시설 정보 접근성 향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17종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서대문구 홈페이지 개편 (서대문구 제공)



[PEDIEN] 서대문구가 주민들이 복지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사용자 중심의 복지 서비스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생애주기별 복지 서비스 검색 기능의 도입이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7단계 생애주기와 40개 상황별 복지 서비스를 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대상 서비스도 217종으로 확대하고, 그림문자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키워드 입력 방식 검색 기능도 여전히 이용 가능하다.

또한, 서대문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복지시설 497개를 14개 동별, 분야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한다. 원하는 동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복지시설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민공간, 지역아동센터, 푸드마켓, 복지관 등 가까운 곳에 위치한 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주민들이 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하단 '자주 찾는 서비스 – 복지' 항목에서 주민 수요가 높은 10개의 복지 서비스를 분류하여 제공하며,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내용 페이지로 즉시 이동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이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