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택시 어린이들이 뮤지컬 공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국제대학교에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62개 시설, 1745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공연됐다. 유명 동화 '피터팬' 이야기를 바탕으로, 후크선장의 계략에 맞서 피터팬이 친구들과 건강한 음식을 먹고 힘을 내 네버랜드를 지켜낸다는 내용이다.
뮤지컬은 어린이들에게 골고루 먹는 습관, 편식 예방, 올바른 손 씻기, 자극적인 음식 줄이기 등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공연 중간에는 코믹 매직쇼, 노래와 율동, 퀴즈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공연 후에는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 체험 활동지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곤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을 참관한 경기도청 관계자는 평택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